PROMISE LAND 

우리 연합장로교회 PROMISE LAND에서는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어린 자녀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어 주님께 예배 드리며, 그분과 교제하며, 받은 은혜와 사랑을 서로 나누는 어린이 공동체입니다.

예배 및 성경공부 시간 안내 (WORSHIP & BIBLE STUDY HOURS)

  • 대상: 초등학교 1학년-6학년 연령의 자녀

  • 시간: 주일 10시30분-12시15분

  • 장소: VISION DREAM CENTER 1층 (VDC 정문 아랫층)

IMG_2748.JPG

Unity in the Body of Christ

So in Christ we who are many form one body, and each member belongs to all the others.  -Romans 12:5-

 

 

WEEKLY MESSAGE

날짜: 2017-03-19

제목: 관계의 회복은 회심으로부터 시작

주요성경구절:  시편 51편 10절

예수님의 비유 중 “돌아온 탕자”란 이야기를 잘 아실 것입니다.

누가복음 15장 11절-24절 말씀 사이에 이 이야기가 있습니다.  이부분을 한번 읽어봐주시기를 바랍니다.   

이 이야기가 우리에게 주는 여러가지 교훈들이 있지만 그 중에 한가지 교훈을 고르자면 아버지의 집을 떠난 둘째 아들의 회심 사건입니다. 

이 둘째 아들은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떠난 집을 돌아가 아버지에게 용서를 구하는 이 아들의 장면은 살아가면서 우리가 흔히 겪는 우리 개인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. 

비록 잘못을 저지르고 죄를 지었지만 그 죄에서 돌아서서 주님의 용서와 자비를 구하지 않습니까? 

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아무리 중한 죄를 저질렀어도 주님께로 돌아오기만 하면 우리에게 달려와 반겨주시며 안아주시는 하나님이라는 사실입니다.

누가복음 15장 20절에 보면 아들이 아버지의 집에 거의 도착할 즈음 아버지가 이 아들을 보고 측은히 여겨 달려가 목을 안고 입을 맞추었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. 

당시 아들은 아버지에게 용서를 구하려고 몇번이고 아버지 앞에서 해야 할 말을 연습하고 있었는지 모릅니다.  그런데 아들이 아버지에게 용서를 구하는 말도 하기 전에 아버지가 아들에게 달려가서 안겼다는 것은 아들을 향한 아버지의 사랑은 참으로 넓다라는 것입니다. 

이 비유에서 나온 이 아버지가 우리 하나님이십니다. 

무너진 하나님의 관계의 회복은 바로 우리가 회심할 때 죄에서 돌아설 때에 시작됩니다. 

제가 이 설교를 나눌때 늘 저희 주일학교 학생들에게 보여주는 영상이 있습니다.  다음 영상을 한번 누르셔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. 

God ran to me.

시편 51편 10절 말씀에 “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.”      

하나님의 관계의 회복의 시작은 회심입니다. 

조경욱 전도사 올림

Blessings,    

 

Sermon Plan for 2017 February 

Sermon Plan for 2017 February